빨래냄새제거 방법 꿀팁 대방출
여름이면 특히 장마철에 습기가 많은 날씨가 계속되다보니 빨래를 한 후에 아무리 말려도 빨래에서 쉰내가 나는 경우가 정말 많이 있는데요 아마도 저처럼 빨래를 빨아도 냄새가 나는 것 때문에 고민을 한번쯤 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여름철 빨래냄새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 빨래냄세 제거하는 가장 첫번째 방법은 습한기온이 연속되는 여름철에는 땀에 젖은 옷들이 많은 편인데요 물기나 습기가 그대로 있는 상태의 빨래들을 벗어서 빨래 바구니 등에 그대로 쌓아놓게되면 곰팡이나 세균등이 생길 수 있고 그 상태 그대로 방치하게되면 자연스럽게 빨래를 하더라도 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래를 하기전 바구니에 넣으시기 전 바로 빨래를 하지 않을거라면 최대한 물기가 마른 후 바구니에 넣어두셔야 다른 옷들과 섞여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세탁기를 돌리고 난 후에는 세탁기 안의 물기가 잘 마를 수 있도록 세탁기를 열어두셔야 해요 ~^^
빨래냄세제거 방법으로 또다른 한가지는 전자렌지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수건이나 속옷등은 탈수후에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살균효과와 더불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드럼세탁기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건조기능이 있다보니 건조를 돌려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구요.
빨아도 빨아도 냄새가 잘 잡히지 않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빨래를 삶아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옛날부터 가정에서 빨래를 삶는 일은 많이 이용되어져온 방법입니다. 빨래를 삶으면 세균박멸 뿐 아니라 냄새까지도 상쾌해지지요 ^^
요즘 트럼세탁기를 이용하면 자체내 삶는 기능이 있어서 건조 뿐 아니라 삶아서 빠는 것도 많이 편한 세상이라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꽤 공감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상 빨래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