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틀 전이 한글날 이었는데요 이제는 한글날이 무색할만큼 우리나라 젊은 사람들은 제대로된 한글을 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남충 이라는 말이 그 중에 하나가 될 건데요. 도대체 한남충이라는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찾아 봤습니다.
한남충이란? 한국 + 남자 + 충(벌레) = '한남충' 줄여서 부른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한국남자 벌레같다? 한국남자 벌레만도 못하다? 한국남자 벌레같은 XX들 뭐 ~ 이정도로 표현하면 맞을 듯 싶은데요.
위 이미지는 '메갈리안' 이라는 커뮤니티 사이트인데 여성들만 전용으로 이용하는 커뮤니티 입니다. 우리가 흔히 잘 알고있는 일베(일간베스트) 정도로 말할 수 있을 것도 같은데 오른쪽 사진처럼 메갈리안 회원들은 손모양을 인증샷을 찍어서 올리기도 합니다.
'메갈리안' 이라는 여성전용 커뮤니티가 생긴 이유에는 남성혐오에서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보통 우리가 잘 알고있는 남혐(남자혐오), 여혐(여자혐오) 이런식의 말들을 하면서 남.여간의 서로 벽을 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남자에대한 혐오로 한남충에 가장 가까운 사건이 얼마전 있었는데 바로 뉴스에까지 나왔던 '갓건배' 사건입니다. 게임방송을 하면서 유튜브를 운영하기도 했던 '갓건배'는 게임을 하는 중에 남성혐오 발언과 욕설등을 가감없이 퍼부으면서 여성들에게 인기몰이를 했었는데요.
이런 남.여 간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초등학생의 지지를 받으며 유튜브를 운영했던 신태일과 급이야 서로 유튜브 상에서 공격을하고 싸우면서 채널 정지를 먹는 사태까지 갔었습니다. 남.여 간의 사이에서 서로가 서로를 존중해야 할 필요성이 이런 한남충 이란 단어를 통해서 알게되는 것 같습니다. 남.여 할 것 없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 할 줄 알아야 겠습니다.
▼ 오늘의 핫이슈 보러가기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