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곧 개봉을 앞둔 영화 '희생부활자' 에서 배우 김해숙이 희생부활자 최명숙 역할을 맡아서 연기했습니다. 곽경택 감독의 실화를 바탕으로한 영화인데다 소재가 국내에서는 그동안 다뤄지지 않았던 소재라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은데요.
희생부활자가 실화인지에 대한 이야기는 페이크 마케팅의 일부로 실화가 아닙니다. 2000년 미국에서 희생부활자의 실제 사례와 지금까지 88번에 걸쳐 희생부활자현상이 있었다고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 허구라고 밝혀져 있습니다.
이번 영화 '희생부활자'에서 최명숙 역할을 맡은 김해숙은 김래원의 엄마로 모자관계로 나오게 되는데 7년전 억울하게 죽임을 당한 최명숙은 죽음으로부터 부활해 복수에 나서게 됩니다.
'희생부활자'는 RV라고도 불리는데 Resurrected Victims의 약자로 희생부활이라는 뜻으로 억울하게 죽은 사람들이 부활해 다시 돌아와 복수하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7년 전 오토바이 강도 사건으로 살해당한 최명숙이 집으로 돌아와 아들인 서진홍 역을 맡은 김래원을 공격하기 시작하고 경찰은 김래원을 희생부활자 최명숙 살인 사건의 진범으로 의심하기 시작하면서 영화 내용이 이어진다고 하네요.
영화 '희생부화자'는 원작인 소설에 근거해 제작되었고 원작 소설은 이미 종료되었습니다. 최근까지 네이버 웹툰으로도 만나볼 수 있었지만 총 8회에 걸쳐 연재된 웹툰도 얼마전 완결되어 12일에 개봉을 앞두고 있는 '희생부활자'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오늘의 핫이슈 보러가기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