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론 복용방법과 부작용 총정리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피임약은 몸에 좋지 않다는 편견 속에서 지내지 않았나 생각해보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낙태율이 1위인 나라로도 유명한데요 남.녀 간의 무책임한 행동도 원인이 되겠지만 올바른 피임에 대한 대처와 방법 등 교육적인 문제에서도 제대로된 교육을 받은 적이 없거나 잘못된 상식 때문에 피임을하기 두려워하기도 합니다.
피임약에 대한 오해와 속설이 많이 있는데요, 피임약을 먹으면 흔히들 나중에 임신하기 힘들어진다고 생각들을 하지만 피임약의 효과은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실제로 피임약을 복용중에 있다고 하더라도 규칙적인 복용을 제대로하지 않게되면 실제로 임신하는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임약 복용에 유방암이 걸린다던지, 40살이 되면 피임약을 중단해야 한다는지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서는 위험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주의해야 하는 점은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면서 흡연을 하게되면 심각한 심혈관계 이상반응의 위험을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에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는 여성의 경우에는 특별히 흡연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머시론 복용방법으로는 생리시작하는 당일부터 매일 시간을 정해놓고 정해진 시간에 1알씩 21일에 걸쳐서 복용한 수 7일간은 생리 주간으로 복용하지 않습니다. 생리가 끝난 후 생리시작과 끝의 여부에 관계없이 다시 1알씩 규칙적으로 복용해야지만 제대로된 피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머시론을 복용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복용하지 않고 불규칙하게 복용을 할 경우에는 피임 효과를 낮추게 될 뿐 아니라 부정기적인 출혈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보통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겠지만 머시론 복용을 하면서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는데 이런 부작용은 피임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대부분의 경우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매스꺼움, 두통, 유방통, 기분변화, 부정기적 출혈, 월경량 감소, 무월경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머시론 복용방법은 알약이 포장되어있는 뒷면에 날짜와 주기를 표기해 잘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안내되어있는대로 화살표를 따라가면서 잊지 않고 매일 같은시간 1일 1정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익숙해져서 습관으로 이어지기까지의 시간동안에는 휴대폰 알람 설정을 통해서 약을 챙겨먹는 시기를 정해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