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근육 통증 종류와 원인 해결
누구나 한번즘은 팔근육에 통증이 생겨서 파스를 붙인다던지 냉.온 찜질을 해본적들이 있을텐데요, 팔근육 통증이 유발되면 심한 경우에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을정도로 그 통증이 심하고 심지어 말도안되게 가벼운 물건을 들거나 또는 작은 움직임에도 참을 수 없을정도로 고통스러운 통증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팔근육 통증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고 시간이 경과되면서 자연적으로 좋아지는 것들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그렇지 않고 통증이 너무 심각해 병원을 찾는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팔근육 통증의 경우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하는 운동을 하는중에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단기간에 근육 허용량을 넘어선 운동으로 인해서 근섬유 손생이 생긴 경우인데 통증이 있는 동안에는 운동을 자제하고 가볍게 문지르는 등의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팔근육 통증이 장기간 이어지는 경우라면 물리치료나 도수치료등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헌혈이나 수액을 맞고난 후 시간이 지나도 뻐근한 느낌과 함께 팔근육에 통증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은 주사바늘을 꽂았다 뺀 주변에 피멍 또는 보라색 빛의 멍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혈종이 발생된 것인데 보통 1~2주 정도 지나면서 체내에 흡수되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것에 대부분 입니다. 팔을 심장보다 높이 올려주거나 냉찜질을 하게되면 효과가 좋습니다.
팔근육 통증 중에는 제일많이 알려져 있는 통증으로 테니스엘보가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보통의 경우 천천히 진행되 발병되기 때문에 언제부터인지 명확하지 않을때가 대부분입니다.
태니스엘보의 증상으로는 팔꿈치 바깥쪽부터 팔 아래로 통증이 뻗어나가거나 머리를 감거나 물건을 들때도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손목을 돌리거나 아픈 부위에 자극이 될 경우에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테니스엘보는 과도한 부하가 가해지거나 반복해서 무리하게 사용된 경우에 근육이 수축하면서 파열이 발생됩니다.
테니스 엘보가 심할 경우에는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밥을 먹을때 숟가락을 들기조차 힘들어질 정도로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평소에 자주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수시로 해주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랜기간 지속되는 팔근육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에게 정확한 상담을 받으신 후 치료를 받아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