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일 핫한 마이크 프로그램이 아마 디스코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디스코드는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더불어 인지도가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디스코드에서 '봇' 이란? 채팅을 하면서 노래나 간단한 게임등을 즐기는 기능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디스코드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처럼 개별적으로 서버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음성지원 서비스와 다른 점인데요, 서버내 채널을 생성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올려드린 주소로 들어가게되면 나오는 첫 화면인데요 각종 수많은 봇 목록들이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현재는 한글이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영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한데, 각각의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알아야 할 것은 대표적으로 3가지 정도인데 'View' 버튼을 눌러 해당 '봇'의 기능을 알아볼 수 있으며 'Invite' 버튼을 눌러 '봇'을 디스코드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ervers'를 통해서 어떤 봇이 인기있는 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원하는 봇을 찾은다음 디스코드를 실행 후 홈페이지에 Invite를 클릭합니다. 디스코드에서 '서버에 봇을 추가'를 클릭 후 원하는 서버를 선택한 후 '승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승인이 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자신의 서버에 봇이 추가됩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봇은 아야나봇(ayana)인데요 주로 간단한 명령어들을 입력해 사용들을 하고 있습니다. 각종 명령어들은 채팅창에 (+help)를 입력하시면 손쉽게 명령어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간편하게 디스코드 봇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